...uho......

yokeru.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통계 위젯 (블랙)

1224
169
1062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5


押木玉縵(おしきのたまかづら) 신라금관의 일본서기 명칭 가야 | 駕洛

『일본 서기』의 安康天皇의 조에 다음과 같은 일화가있다.
「安康天皇が大泊瀬皇子のために、大草香皇子の妹の幡梭皇女(はたひのひめみこ)と結婚させたいと望まれ、坂本臣の租・根使臣(ねのおみ)を使いにだした。

"안강 대왕이 대박뢰 왕자를 위해,대초향 왕자의 여동생 번사공주 (はたひのひめみこ)와 결혼하고 싶다고 원하고 판본신의 租 근사신 (ねのおみ)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大草香皇子は天皇の申し入れを承諾し、家宝の押木玉縵を信契として天皇に奉った。
대초향왕자는 천황의 제의를 승인해 가보였던 압목옥만을 신계로 대왕께 진상했다.

ところが、根使主がこの押木玉縵の麗美さに感嘆し、自分の宝として着服してしまい、さらに、大草香皇子が命を奉じないと偽りの報告をした。
그런데 뿌리 사용 주님이이 압목옥만의 곱고 아름다음에 감탄하고 자신의 보물로 착복 했다가 또한 대초향 왕자가 목숨을 받들어 없다고 거짓보고를했다.

天皇は大いに怒って、大草香皇子の家を囲んで殺し、そして幡梭皇女を大泊瀬皇子と結婚させた」 천황은 매우 화가 오쿠사 향 황태자의 집을 둘러싸고 죽이고 하타 있고 공주를 大泊 세가 황태자와 결혼했다 "

ここに現れる押木玉縵とは、慶州で出土した金冠と同じ種類の宝物であると言われている。 여기에 등장 押木 구슬 縵은 경주에서 출토된 금관과 같은 종류의 보물이라고 말하고있다.

すなわち、押木とは、押し重なった樹枝形立飾を意味し、玉縵とは、縵草の類を輪にした髪飾り、転じて冠のことで、実際に慶州の、金冠塚や瑞鳳塚、天馬塚などから出土している、勾玉で飾った金製の冠のことである。 즉 押木은 눌러 겹친 나무 가지 모양 장식 하강을 의미하고, 구슬 縵는 縵草의 종류를 고리를 머리 장식, 변해서 기능이며 실제로 경주, 금관 무덤이나 瑞鳳둔덕, 천마총 등에서 출토되고있다, 곡옥으로 장식한 골드 왕관을 말한다.

大草香皇子は、このような逸品を、皇子に仕えていた新羅系の帰化人を通じて所蔵していたのである。 오쿠사 향 황태자는 이런 명품을 황태자로 모시고 있던 신라 계의 귀화 인을 통해 소장하고 있던 것이다.

なお、この逸話には、雄略天皇の条に次のような後日譚がある。 또한이 일화는 유랴크 천황의 조에 다음과 같은 추후 도쿄가있다.
「それから16年経過し、大泊瀬皇子が雄略天皇になっていたが、呉人が来朝したとき、一緒に饗宴に参加する人として、根使臣が選ばれた。 "그 때 16 년 경과하고 大泊 세가 황태자가 유랴크 천황되어 있었지만, 오 명 내조 때 함께 축제에 참가하는 사람으로, 뿌리 사신이 선정됐다.

天皇はひそかに舎人をつかわして、根使臣の装餝を見させたが、身につけた玉縵がはなはだ貴く非常に美しいものであり、その以前にも使を迎えるとき装餝していたと報告した。 천황은 비밀리에 도네리을 보내어, 뿌리 사신의 장비 餝보고 였으나, 익힌 구슬 縵이 심히 귀하게 아주 아름다운 것이며, 그 이전에도 사용을 맞이할 때 장비 餝하고 있었다고보고 했다.

天皇は見たいとされ、根使臣を饗応のときと同じ服装で引見した。 천황은보고 싶을되고 뿌리 사신을 향응을 때와 같은 복장으로 접견했다. 先の大草香皇子の妹であった皇后は、これを見て啼泣したので、根使臣がかって偽り報じたことが発覚した。 대상 오쿠사 향 왕자의 동생이었다 황후는 이것을보고 啼泣했기 때문에, 뿌리 사신이 제멋대로 거짓 보도 것이 발각되었다. 根使臣は逃亡したが、遂に官軍のために殺された。 뿌리 사신은 도망 쳤으나, 마침내 관군을 위해 죽었다. 」 "

押木玉縵は人々の目につくきわめて麗美なものであったことがうかがえる。押木 구슬 縵은 사람들의 눈에 띄는 매우 麗美적인 것이었다 것으로 드러났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